"먹기만 해도 살 빠지는 음식" 3위 오이, 2위 식초물, 1위는 바로…
밤에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다음 날 몸 상태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 같은 잠을 자더라도 어떤 음식은 속을 편하게 하고, 어떤 음식은 속을 더부룩하게 만든다. 잠자기 직전의 식사는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덜어낼 수 있고, 반대로 더 무겁게 만들 수도 있다.운동 없이 체중을 관리하는 건 쉽지 않지만, 밤에 먹는 음식만 바꿔도 눈에 띄는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자기 전에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 3가지를 알아보자.3위 오이, 몸속에 남은 부기와 수분 정리에 도움오이는 수분 비율이 높은 채소로, 저녁에 간단히 먹기 좋은

밤에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다음 날 몸 상태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 같은 잠을 자더라도 어떤 음식은 속을 편하게 하고, 어떤 음식은 속을 더부룩하게 만든다. 잠자기 직전의 식사는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덜어낼 수 있고, 반대로 더 무겁게 만들 수도 있다.

운동 없이 체중을 관리하는 건 쉽지 않지만, 밤에 먹는 음식만 바꿔도 눈에 띄는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자기 전에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 3가지를 알아보자.

3위 오이, 몸속에 남은 부기와 수분 정리에 도움

오이는 수분 비율이 높은 채소로, 저녁에 간단히 먹기 좋은 음식이다. 하루 동안 쌓인 염분과 수분이 몸에 남아 있을 때, 오이를 먹으면 자는 동안 땀을 통해 배출을 유도할 수 있다.

특히 아침마다 얼굴이나 복부가 잘 붓는 사람에게 알맞다.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고, 통째로 먹거나 잘게 썰어 간단한 소스를 곁들이면 식감도 살릴 수 있다.

2위 식초물, 자극 없이 속을 정리하고 다음 날을 편하게

식초는 물에 희석해서 마시면, 밤 시간 속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저녁 식사 이후에 적당량을 섞어 마시면,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 아침에도 편안하다.

식초는 산미가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 물에 희석해서 마셔야 하며, 식사 직후보다 잠들기 1시간 전쯤 마시는 게 좋다. 기름진 음식이나 탄수화물을 많이 먹은 날이라면 더욱 효과적이다.

식초물은 혈당 변동을 완화시키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다음 날 피로감이나 무거운 느낌을 줄이는 데 적합하다. 단, 공복에 진하게 마시면 속 쓰림이 생길 수 있으므로 농도 조절은 반드시 필요하다.

1위 계피, 잠든 동안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향신료

계피는 단맛이 당길 때 자주 쓰이지만, 차로 끓여 마시면 전혀 다른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따뜻한 계피차는 몸을 부드럽게 덥혀주며, 잠드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몸이 쉽게 차거나 소화가 더딘 사람은 잠들기 전 계피차 한 잔으로도 다음 날 아침이 훨씬 편할 수 있다. 위가 민감하지 않다면, 꿀을 소량 넣어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계피는 말린 형태로 끓여 먹는 것이 좋고, 가루는 농도가 진해 부담이 될 수 있다. 잠들기 30분~1시간 전에 따뜻하게 마시면, 깊게 잠드는 데도 효과적이다.

체중 감량을 무작정 굶는 걸로 해결하려 하면, 실패하기 쉽다. 되려 수면의 질만 떨어지고, 다음 날 식욕은 더 커진다.

특별한 레시피 없이도 바로 먹을 수 있는 오이, 희석해 마시는 식초물, 따뜻하게 끓인 계피차. 세 가지 모두 야식으로 부담 없는 음식이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