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코인) 리플을 40% 급등으로 이끈 역사적 추세가 방금 다시 나타났습니다

리플(Ripple)사가 발행하는 암호화폐(가상화폐·코인) 엑스알피(XRP)가 비트코인(Bitcoin, BTC)과의 가격 비교 차트에서 매우 중요한 지점에 도달해 많은 사람의 눈길을 끌고 있다.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한 참고 이미지

17일 뉴스BTC 등에 따르면 가상자산 분석가인 오스틴(Austin)은 지난해 XRP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세를 이기고 특정 가격 선을 뚫고 올라갔을 때 아주 빠르고 강하게 가격이 올랐던 점을 언급했다.

그는 지금도 이 같은 신호가 재출현해 XRP가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잘 지켜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오스틴에 따르면 XRP와 비트코인의 가격 비율을 보여주는 차트에서 0.00002168이라는 수치가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과거 이 선을 넘었을 때 XRP는 단 일주일 만에 비트코인보다 약 40%나 더 높게 올라갔다.

이후 일주일 동안 XRP/달러 차트 또한 50% 넘게 올랐다.

구체적으로 8일 동안 XRP 가격이 약 52.9%나 급등, 2달러에서 3.60달러 이상 급등했다. 이후 거래가 아주 많이 활발해지면서 지난해 7월 3.65달러라는 가장 높은 가격을 기록했다.

현재 XRP와 비트코인의 가격 비율은 다시 이 중요한 선 근처에서 움직이고 있다. 최근에 나타난 차트의 모양을 보면 XRP가 비트코인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적으로 XRP가 비트코인보다 강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면 가격이 전체적으로 크게 오르는 경우가 많았다.

오스틴은 이 지점을 다시 넘어가는 것이 앞으로 큰 움직임이 찾아올 것이라는 아주 중요한 신호가 될 수 있다고 봤다.

XRP가 지난해 7월 3.65달러를 찍은 뒤로 가격이 조금씩 낮아지는 흐름을 보여왔다. 지난 2월 초엔 1.15달러 아래로 떨어졌지만 다시 힘을 내 반등했다.

17일 오후 3시 기준 XRP는 전일 대비 1.43% 상승한 1.4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XRP/BTC 차트는 전일 대비 0.28% 오른 0.00002166를 기록 중이다.

오스틴의 진단처럼 XRP/BTC 차트가 0.00002168이라는 선을 확실하게 넘을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암호화폐는 매우 변동성이 높은 투자 상품입니다. 자칫 큰 손실을 볼 수 있기에 투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