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 Newswire
타투 커피, 케냐 최고 품질상 수상

더팩트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배재대학교는 최근 일본 쇼케이학원대학과 협정 체결 10주년을 맞아 양 대학 간 국제 교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일본 유학생 유치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대학은 협정 10주년을 계기로 어학 과정부터 학위 과정까지 전 과정에 걸친 일본 유학생 유치 확대를 목표로 수립했으며, 교육 프로그램 연계 및 학생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했다.
배재대는 이를 통해 일본 학생들이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배재대는 국가별 맞춤형 홍보활동을 통해 유학생 모집의 다변화를 추진하고, 해외 주요 국가의 현지 교육기관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함으로써 국제적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특히 일본을 포함한 주요 협력 국가를 중심으로 교육 및 교류 네트워크를 강화해 신규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유학생 유치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배재대는 지난해 8월에도 일본학과가 쇼케이학원대학 학생들과 오프라인 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쇼케이학원대학 학생들이 배재대를 방문해 한국과 일본의 전통놀이를 체험하기도 했다.
김석출 배재대 국제처장은 "지난 10년간 이어온 쇼케이학원대학과 신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유학생 유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라며 "어학 과정부터 학위 과정까지 연계된 국제교육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PR Newswire
타투 커피, 케냐 최고 품질상 수상


데일리안
시진핑 “중·영관계 발전 준비돼 있어”…스타머 “더 정교한 양국관계 중요”


데일리안
동남아로 뻗어 가는 젝시믹스…인니 매출 176% 성장


데일리안
G마켓 ‘설 빅세일’ 오픈… 가성비 명절 선물 한자리에


관심 없음
{카테고리}에 관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