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 연계 방과후프로그램 협의회 개최

학생 농촌체험 통한 배움·성장 지원…교육·농업 자원 활용 강화

천안교육지원청과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체험 연계 방과후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전 협의회를 개최했다. /천안교육지원청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교육지원청과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8일 농촌체험 연계 방과후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사전 협의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 방과후프로그램과 지역 농촌체험농장을 연계한 교육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전 준비사항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협의회에는 교육혁신센터장과 장학사,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부 팀장과 담당 주무관,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농가 관계자, 참여 학교 돌봄·방과후 실무 인력 등 25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주요 논의 내용은 △프로그램 운영 과정 설명 △학교와 농가 간 역할 분담 △운영 일정 및 안전 관리 △사전 준비사항과 협력 방안 등이었다.

안종선 교육혁신센터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농촌체험농장이 긴밀히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농촌 체험을 통해 배움과 성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촌체험 연계 방과후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농업·농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향후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