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6년도 상반기 행정실장 회의 개최

상반기 주요 정책·행정업무 공유
학교 안전·보안 강화 논의


아산교육지원청은 29일 '2026년 상반기 행정실장 회의'를 열었다. /아산교육지원청

[더팩트ㅣ아산=정효기 기자] 충남 아산교육지원청은 29일 대강당에서 관내 단설유치원과 초·중·고·특수학교 및 직속 기관 행정실장 106명을 대상으로 '2026년도 상반기 행정실장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상반기 부서별 주요 정책 방향과 행정업무 추진 사항을 공유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충남 온돌봄 운영 △학교회계 예산 운영 및 집행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학교 재난·안전 관리 강화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교육시설 안전 점검 등 학교 현장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이장선 충남경찰청 교통조사계장을 강사로 초빙해 '교통사고 및 음주운전 예방 연수'를 진행했다. 실제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음주운전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며, 공직자로서 책임 있는 행동과 안전 문화 확산의 필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신세균 교육장은 "학교 운영의 중심에서 현장을 든든히 뒷받침하는 행정실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연수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