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이어
GS25, 일본 인기 ‘젤리형 건기식’ 단독 론칭

더팩트

[더팩트ㅣ순천=고병채 기자] 전남 순천시의회는 강형구 의장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순천시의회에 따르면 강 의장은 지난 28일 열린 2026년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화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았다.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은 전국 226개 시군자치구의회 의원 가운데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의회 위상 제고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지방의정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강 의장은 제9대 순천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서 4선 의원의 풍부한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의회의 전문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확대와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의회 운영 전반의 변화를 이끌어 왔다는 평가다.
강 의장은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은 28만 순천 시민의 성원과 동료 의원들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경청하고 행동하는 시민의 의회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de3200@tf.co.kr

관심 없음
{카테고리}에 관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