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2026년 전국과학경진대회 설명회' 개최

참가 방법·준비 노하우 등 정보 공유
2월 10일 과학관 사이언스홀서 개최


국립중앙과학관이 오는 2월 10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2026년 전국과학경진대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립중앙과학관

[더팩트|우지수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이 오는 10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2026년 전국과학경진대회 설명회'를 연다.

올해 전국과학경진대회는 과학기술 분야 연구 성과를 평가하는 '전국과학전람회'와 창의적 아이디어를 과학기술창작품으로 구현하는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로 구성된다.

이번 설명회는 대회 참여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더 많은 학생이 도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대회 이러닝 콘텐츠 개발에 참여했던 전문가들이 패널로 나선다. 대담과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며 총 3차시에 걸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1차시에서는 대회의 역사와 의의,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준비 과정과 지도전략 등 기초 정보를 전달한다. 2차시는 주제 선정부터 탐구 설계, 수행 방법 등 과학적 탐구 과정을 중심으로 전문가 노하우와 현장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마지막 3차시에는 대회별 일정, 참가 자격, 심사 절차 등 구체적인 개최 요강을 안내한다.

설명회 세부 일정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8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통합예약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권석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탐구 활동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역량을 마음껏 표현하고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올해 대회도 체계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