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BC
쯔양 사칭해 금전 꿀꺽…"절대 입금하지 마" [투데이픽]

더팩트

[더팩트ㅣ김포=정일형 기자] 경기 김포시는 일산대교 출퇴근시간 통행료 지원 시행에 앞서 시민들이 불편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오는 28일까지 하이패스 카드 사전 등록을 권장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일산대교 통행료 지원을 사후 신청·지급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통행료는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등록된 하이패스 카드 사용 내역을 기준으로 정산해 지급된다. 이 때문에 올해 2월 말까지 하이패스 카드를 등록해야 3월 1일 이후 이용분에 대한 통행기록 조회와 소급 지원이 가능하다.
통행료 지원금은 행정절차와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이르면 오는 4월 중 지원차량 등록 후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제도 시행 초기 시민 편의를 고려해 올해 9월 30일까지 지원차량 등록을 완료한 경우에는 오는 3월 1일 이후 이용분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김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시민이 소유한 차량이다. 평일 출퇴근 시간대에 일산대교를 이용한 경우만 편도 통행료의 50%를 지원한다. 다만, 단체·법인 차량이나 사용본거지가 김포시가 아닌 차량은 제외된다.
하이패스 카드 등록은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현 단계에서 시민이 준비해야 할 사항은 카드 등록이며, 김포시 통행료 지원 등록시스템 개설 이후 관련 절차는 별도로 추가 안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일산대교 통행료 지원은 시민의 교통비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주기 위한 정책"이라며 "2월 말까지 하이패스 카드 등록이라는 사전 준비가 이뤄져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관심 없음
{카테고리}에 관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