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유치원 교사 배치기준 화상 설명회 개최

공립유치원 교사 배치기준 현장 안착 위한 인력 지원 방안 안내

4일 충남도교육청의 공립유치원 교사 배치기준에 대한 설명회를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사진은 천안꽃마루유치원 운영 장면.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4일 공립유치원 전임 원감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사 배치기준에 대한 설명회를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새롭게 마련된 공립유치원 교사 배치기준이 현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유치원 여건에 맞는 인력 지원 방안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교사가 수업과 교육과정 운영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단설유치원에 수업지원 전담교사 △이주배경유아가 밀집된 유치원에 한국어교육지원 전담교사 △병설 거점유치원에 순회교사 등 배치 기준과 운영 방안을 안내했다.

특히 이번 전담교사 배치기준은 유치원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유치원 여건에 맞는 인력지원을 통해 수업 결손을 예방하고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한복연 유아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유치원 교사 배치기준 마련으로 교육과정 내실화와 교사의 업무경감을 통해 유아교육 실행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해 다층적 인력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