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아카데미 14기 운영

교보교육재단, 2월 한 달간 6차시 과정 진행

3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열린 '2026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14기 입학식에서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뒷줄 맨 왼쪽) 등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생명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3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2026 창의리더십 겨울 아카데미' 14기 입학식을 열고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한다. 지난 2016년 첫 운영 이후 현재까지 총 44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의적 사고와 리더십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14기는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과 협력해 구성했다. 전국에서 선발한 청소년 30명이 참여하며, 2월 한 달간 총 6차시 과정으로 운영한다. 교육 과정에는 △창의성과 리더십 역량 탐색 △창의적 문제 해결 △전문가 특강 △팀 프로젝트 수행 등을 포함한다.

아카데미 수료 이후에도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4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과 다음해 1월에 한일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배움과실천을 통해 리더십을 키워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