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인자위, 2026년 산업구조 변화 대응 특화훈련 희망 기관 사업설명회 개최
2026년 충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산업구조 변화 대응 특화훈련 희망 기관 사업설명회 포스터. /충남경제진흥원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2026 산업구조 변화 대응 등 특화훈련 희망 기관 사업설명회'를 오는 24일 오후 충남경제진흥원 아산청사 강의장에서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훈련 운영을 희망하는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설명을 진행하는 절차로 이번 설명회는 지원사업 개편사항 및 산업구조 변화 대응을 위한 맞춤형 훈련 과정 지원 방안, 공모 신청 절차 및 제출서류 등을 안내하며 특히 2026년 신설되는 'AI 전환 대응 과정'의 AI(활용) 노동자 양성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QR코드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2026년 1회 공모 서류를 19일~3월 6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한권희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충남 지역의 AI·AX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활용 역량을 갖춘 실무형 인재 양성은 필수적"이라며 "올해 신설된 'AI 전환 대응 과정'을 통해 산업구조 변화에 선제 대응이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인자위는 지난 4년간 산업구조 변화 대응 등 특화훈련 사업을 통해 총 91개 과정(26개 기관)의 훈련을 제공해 총 3950명의 인력을 양성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올해 1000명의 훈련을 고용노동부로부터 배정받았다.

tfcc2024@tf.co.kr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