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중등교육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핵심과제 공유
10일 전북도교육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교육과 기본계획 설명회'가 개최됐다. /전북도교육청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전북도교육청은 10일 본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도내 340개 중·고등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중등교육과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단순한 지침 전달의 자리를 넘어 교육청과 학교 현장이 긴밀하게 소통하며 중등교육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학교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교육과정 운영 △성장을 지원하는 장학 체계 △학생의 꿈을 구체화하는 진로·진학 지원 등 세 가지 방향에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특히 업무담당 장학관들이 직접 분야별 핵심 과제를 상세히 안내하며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별 특성에 맞는 정책 구현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아울러 교원의 서·논술형 평가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교과별 특성을 반영한 평가 설계 연수와 문항 개발 자료를 제공하고, 학교 현장에서 실제 활용 가능한 평가 사례 공유를 통해 교원의 평가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전북도교육청 중등교육과 관계자는 "학교 현장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기반으로 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 모든 학생이 전북 교육의 울타리 안에서 저마다의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