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봄 시즌 한정 '죽장연 빠개장면' 출시

전통 된장인 빠개장 활용한 깊은 국물맛
봄철 제품으로 이마트, 오뚜기몰 선출시


오뚜기가 전통 장 브랜드 '죽장연'과 콜라보한 봄 시즌 한정 제품 '죽장연 빠개장면'을 출시했다. /오뚜기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오뚜기가 전통 장 브랜드 '죽장연'과 콜라보한 봄 시즌 한정 제품 '죽장연 빠개장면'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매해 봄철 한정 판매로 선보이는 시즌 제품이다. 전통 된장인 '빠개장'을 활용해 구수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빠개장은 발효한 메주를 잘게 부수어(빠개) 고추씨와 보리쌀 등을 넣어 만든 된장으로, 구수함과 은은한 매콤함이 어우러져 국물 요리에 잘 어울리는 장으로 알려졌다.

이번 신제품은 재래식 빠개장에 새우젓과 바지락을 더해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홍성산 봄냉이를 넣어 특유의 향긋한 풍미를 살렸다. 또한 면에 쌀가루를 약 20% 함유해 된장 국물과 어울리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봄철 한정 제품으로, 이날부터 이마트와 오뚜기몰에서 선출시된다. 오는 26일부터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죽장연 빠개장면은 전통 장의 깊은 맛과 제철 식재료를 조화롭게 담아, 봄철 별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tellme@tf.co.kr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