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코어데일리
돈 안 들이고 아침 손가락 통증 줄이는 3분의 기적

더팩트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조선대학교와 항공우주 분야 인공지능(AI) 융합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날 조선대 본관에서 열렸으며 박경은 KAI CS본부 전무와 김춘성 조선대 총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항공우주 분야 미래 인력 수요 증가에 대응해 AI 기반 항공우주 융합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신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미래 성장성이 높은 AI 기반 항공우주 IPS(통합체계지원) 분야를 중심으로 교육·연구 협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산업 및 정부 연계 사업 참여를 통해 교육·연구·사업으로 이어지는 협력 구조를 구축할 방침이다.
△교육·연구 프로그램 및 시설 공동 활용 △항공우주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사업 발굴 △연구과제 수행 및 컨소시엄 구성 등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박경은 전무는 "이번 협약은 항공우주 IPS 분야에 AI를 접목한 교육과 연구를 산업 현장과 연계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가기 위한 협력의 출발점"이라며 "기업이 보유한 IPS 운영 경험과 기술 역량을 대학의 교육·연구와 결합해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hyang@tf.co.kr

관심 없음
{카테고리}에 관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