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적십자사, 2026년도 대학RCY 임원 연수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공주 동학사 일대에서 대학RCY 임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대학RCY 운영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가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공주 동학사 일대에서 대학RCY 임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대학RCY 운영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6년 대학RCY 운영 방향을 함께 수립하고 임원으로서 필요한 리더십과 봉사 기획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2026년 운영 방향 수립을 위한 토의, 리더십 교육, 대학별 봉사활동 사례 공유, 학교 간 연계 봉사활동 기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각 대학의 봉사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봉사활동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며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 간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공동 봉사활동 방안을 논의하며 협력 기반을 다졌다.

강채은 대학RCY 대전세종협의회 회장은 "이번 연수는 단순한 교육을 넘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어떻게 기획하고 실행할 것인지 임원들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대학 간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