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이어
커리어넷, 인천공항시설관리·서울디자인재단·새만금개발공사·사단법인 CF연합·서산시시설관리공단 채용 소식 발표

더팩트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13일 정책연구협의회실에서 '2026년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자체연구과제 수행계획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2026년 추진할 자체연구과제의 방향을 공유하고 외부 전문가 자문을 통해 연구의 완성도와 정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연구위원이 과제별 수행계획을 발표하면 대학교수와 교장으로 구성된 자문단이 전문적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올해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교육 현안과 미래 교육 대응을 중심으로 △마음건강관리 지원 사업 현황 분석 및 발전 방안 △학교도서관 운영 실태 진단 및 발전 방향 마련 △대전교육청 AI 기반 정책 방향성 연구 △대전 학생의 생활·학습·역량·정서에 대한 3개년 추이 분석 연구 △대전 교직원의 직무·학교인식·웰빙에 대한 3개년 추이 분석 연구 등 총 5건의 자체연구과제를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학생과 교직원의 삶과 교육활동 전반을 3개년에 걸쳐 분석하는 종단연구와 함께 마음건강, 학교도서관, AI 정책 등 교육 현장의 수요가 높은 주제를 중심으로 연구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선희 교육정책연구소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연구의 정책 연계성을 강화하고 교육청 정책 수립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연구를 추진하겠다"라며 "대전교육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뒷받침하는 정책연구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관심 없음
{카테고리}에 관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