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직장 내 괴롭힘 제로’ 조직문화 정착 나서


투어코리아
스타패션
2025년 10월,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킹닷컴이 ‘MZ 세대 여행 심층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18세부터 44세 MZ세대가 2025년 여행 시장을 어떻게 주도할지, 그들의 가치관과 소비 패턴에 이목이 쏠린다.
물가 상승 속에서도 MZ세대의 여행 열정은 식을 줄 몰랐다. 한국 MZ의 53.5%는 “최고의 경험을 위해 예산 아끼지 않겠다”고 응답, 글로벌 평균을 크게 웃돌았다. 동시에 이들은 모바일 앱으로 할인 정보를 꼼꼼히 찾는 ‘스마트 소비’를 놓치지 않는다. 쇼핑(45.5%)은 한국 MZ의 주요 지출 항목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면모를 보여준다.
여행 동반자 유형도 확연히 달라졌다. 부모님 대신 배우자, 자녀, 친구들과 ‘나만의 추억’을 만드는 데 집중하는 추세다. 특히 혼자만의 자유를 만끽하는 ‘솔로 트립’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한국 MZ세대 29%가 최근 혼자 여행을 다녀왔으며, ‘자유로운 일정’과 ‘혼자만의 시간’이 가장 큰 이유였다. 국내(54%) 선호도가 해외(38%)보다 높다.
이들에게 여행은 단순한 휴식을 넘어 '회복'의 시간이다. 한국 MZ의 49%는 “기분 전환을 위해 떠난다”고 밝혔으며, 스파 및 웰니스 리트릿(43%)을 통해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것을 선호했다. 로라 홀드워스 부킹닷컴 아태지역 매니징 디렉터는 “MZ세대는 여행을 자기 성장과 감정적 회복의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mz세대 #여행트렌드 #부킹닷컴 #솔로트립 #힐링여행 #k라이프스타일
관심 없음
{카테고리}에 관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