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추천하고 3% 적립까지” 예스24, 참여형 큐레이션 ‘애드온’으로 독서의 수익화 선언
/사진=예스24 제공
/사진=예스24 제공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독자의 취향과 선택을 중심에 둔 큐레이터형 독서 모델 ‘애드온’ 서비스를 전격 선보인다. 이번 론칭은 새로운 독서 경험을 제안하며 독서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애드온’은 독자가 직접 ‘북 큐레이터’가 되어 좋은 책을 추천하고 공유하는 서비스다. 단순한 도서 구매를 넘어 개인의 독서 경험과 취향이 다른 독자의 선택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구조를 지향하며, 독자가 직접 좋은 책을 발견하고 제안해 책의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독서 경험’을 확장하는 혁신적인 큐레이션 모델

예스24의 ‘애드온’은 독자가 중심이 되는 참여형 큐레이션 모델이다. 독자들은 자신이 추천하고 싶은 책의 공유 링크를 ‘애드온 링크’로 생성해 개인 SNS 등 외부 채널에 소개글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이는 독자가 수동적인 독서 경험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독서 문화를 이끌어가는 주체가 되도록 돕는 혁신적인 시도다. 개인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이 다른 독자의 새로운 발견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독서의 가치를 더욱 풍부하게 만든다.

추천 활동에 대한 실질적인 보상과 특별한 혜택

예스24는 독자들의 큐레이션 활동에 의미를 더하기 위해, 추천 링크를 통한 주문 발생 시 추천인에게 주문 금액의 3%를 예치금으로 제공한다. 적립된 금액은 매월 1회 정산되며, 예치금(3%) 또는 YES포인트(3.3%)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해 지급받을 수 있다. 이는 독자의 추천이 실제 독서로 이어지는 과정에 대한 보상과 응원 차원에서 마련된 파격적인 혜택이다. 더불어 이번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2월 28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애드온’을 시작하고 해당 게시물을 댓글로 남긴 고객 전원에게 YES 상품권 1천 원을 증정하며, 큐레이션 활동이 가장 많은 10명에게는 YES 상품권 5만 원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연결의 힘' 강조

예스24 조선영 도서사업본부장은 “‘애드온’은 책을 매개로 다른 독자와 연결되는 순간을 만들어 독서 경험의 확장을 돕는 서비스”라며 “독자들의 자발적인 공유를 통해 독서 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예스24는 ‘애드온’을 통해 단순한 책 판매를 넘어, 독자들이 서로의 취향을 나누고 새로운 책을 발견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더욱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는 독서 인구 감소에 대한 우려 속에서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으로 평가받는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