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이어
도서출판 은누리 ‘해운대에 북극곰이 산다고요?’ 출간

스타패션

대한민국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가 핵심 지식재산권(IP)인 K캐릭터 ‘무직타이거’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직타이거는 최근 일본 삿포로 눈축제 참여 등 해외 시장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무직타이거는 지난 2월 4일부터 11일까지 일본 삿포로에서 열린 ‘2026 삿포로 눈축제’에 참여해 글로벌 팬들과 만났다. 특히 인기 애니메이션 ‘PUI PUI 모루카’와의 콜라보 눈조각상으로 현지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했다. 1950년대부터 이어져 온 삿포로 눈축제는 매년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형 이벤트로, 무직타이거의 참여는 큰 주목을 받았다.

K컬처의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국내 기업들과 협업한 무직타이거 상품들 역시 해외 시장에서 연이어 수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주요 해외 수출 상품으로는 광동생활건강과 협력한 무직타이거 비타민류가 대만, 말레이시아,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중국, 홍콩 등 7개국에 신규 수출되었다. 또한 효성인터내셔널과 함께 출시한 미니 꿀꽈배기는 미국, 베트남, 영국, 일본, 캐나다, 호주 등 6개국에서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동국제약과 협업한 핫팩, 워머, 안대 등 ‘굿잠 시리즈’는 국내에서 품절 행진을 기록하며 올리브영, GS편의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국내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오는 2월 27일부터 4월 26일까지 8주간 무직타이거 콜라보 카페가 운영되어 뚱랑이를 비롯한 인기 캐릭터를 테마로 한 식음료와 다양한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무직타이거는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을 잠재력이 충분한 K캐릭터다”라며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모습의 무직타이거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관심 없음
{카테고리}에 관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