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 가장 가파른 곳을 향한 도전… 멀티피치 전용 ‘프리 월 키트’ 출시
/사진=파타고니아, 고난도 클라이밍 '프리 월 키트' 출시
/사진=파타고니아, 고난도 클라이밍 '프리 월 키트' 출시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멀티피치 등반에 최적화된 클라이밍 컬렉션 ‘프리 월 키트(Free Wall Kit)’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가장 길고 가파른 지형에서 장시간 진행되는 멀티피치 등반을 위해 설계된 기능성 컬렉션으로, 프로 클라이머들의 필드 테스트를 거쳐 체력 소모가 큰 등반 과정에서의 움직임과 짧은 휴식을 통한 회복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컬렉션은 미드레이어, 재킷, 팬츠, 아우터, 가방 등 총 6종으로 구성되며, 모든 제품은 파타고니아의 친환경 생산 철학에 따라 리사이클 나일론과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과불화화합물(PFAS)을 포함하지 않은 내구성 발수 처리(DWR)를 적용했으며, 공정무역(Fair Trade Certified™) 봉제 인증 공장에서 생산해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R1 울트라라이트 후디’는 가벼운 착용감에 통기성과 보온성을 더한 기능성 플리스로, 거친 암벽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마모성과 신축성으로 자유로운 활동성을 보장한다. ‘프리 월 팬츠’는 신축성과 내구성을 겸비한 소재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온종일 하네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편안한 움직임을 지원한다. ‘후디니 록 재킷 & 팬츠’는 파타고니아의 초경량 바람막이 ‘후디니’를 기반으로 방풍성과 내후성을 강화한 암벽 등반 전용 제품으로, 클라이밍 전용 핏을 적용했으며 작게 접어 포켓에 보관하거나 하네스에 휴대하기 편리하다.

강력한 보온력의 ‘듀러블 다운 파카’는 초경량 퍼텍스 퀀텀(Pertex® Quantum) 소재를 사용해 험준한 지형에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극한 환경에서도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등반 중 빠른 에너지 회복을 돕는다. ‘프리 월 팩 44L’은 두 명의 클라이머 장비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수납력과 효율적인 장비 정리를 위한 세심한 설계로 안정적인 등반을 지원한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