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백, 설립 10년 만에 현금 캐시백 누적액 1조원 돌파
아태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Shopback)은 설립 후 지난 10년간 전 세계 유저들에게 지급한 현금 캐시백 누적액이 10억싱가포르달러(SGD)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화로 약 1조1000억원(현 환율 기준)에 달하는 막대한 규모로, 이를 시간 단위로 환산하면 10년간 전 세계 어디선가 3초마다 1SGD(약 1000원)의 현금 캐시백이 사용자에게 환급된 셈이다.

이러한 성과는 샵백이 지향하는 ‘스마트하고 알뜰한 소비’ 가치가 전 세계 유저들에게 깊이 각인됐음을 잘 보여준다. 특히 샵백코리아는 국내 론칭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하는 등 국내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샵백의 캐시백은 일반적인 포인트나 적립금이 아닌 실제 현금 환급 방식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사용자가 샵백을 경유해 제휴 스토어에서 구매를 진행하면, 샵백은 파트너사로부터 커미션을 지급받고, 이 중 일부를 다시 사용자에게 현금으로 돌려주는 구조다.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은 실제 구매가 일어났을 때만 수익과 혜택이 발생하는 선순환 구조를 갖고 있어, 경기 변동 속에서도 10년간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이 됐다. 국내에서도 승인된 캐시백이 5000원 이상이면 사용자의 은행 계좌로 즉시 환급받을 수 있어 유저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샵백은 현재 한국을 비롯해 최근 진출한 미국, 뉴질랜드, 독일을 포함해 총 13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국가별 커머스 환경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년간 지속적으로 세계 시장을 개척해 영역을 넓히며 글로벌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샵백코리아 아서 완(Arthur Wan) 지사장은 “지난 10년간 유저들에게 1조원이 넘는 현금을 돌려줄 수 있었던 것은 샵백의 비즈니스 모델을 신뢰해 준 파트너사들과 유저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진출 국가 전역에서 유저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쇼핑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샵백은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 세계 13개 시장에서 60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출범했으며, 국내 앱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지난해 말 180만 건, 국내 론칭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샵백코리아는 ‘포인트’, ‘적립금’,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을 캐시백해줌으로써 스마트하고 알뜰한 소비를 지향하는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픈마켓, 패션, 여행, 디지털, 음식 배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유명 국내외 300여 개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유저들이 제휴 스토어를 쇼핑하기 전 샵백을 경유해 결제하면 구매액의 일정 비율이 샵백 계정 내 캐시백으로 적립되고, 승인된 캐시백이 5000원 이상이면 은행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다.

또한 샵백코리아는 지마켓, 롯데온,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의 국내외 오픈마켓은 물론 패션 및 디지털과 여행 등 이커머스 업계 선두 가맹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캐시백 적용 대상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으며,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오늘의집’, ‘컬리’, ‘NOL(구 야놀자)’ 등을 입점시키는 등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샵백코리아 소개

샵백(ShopBack)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선두의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돼 현재 13개 시장에서 60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샵백 그룹(ShopBack Group)은 누적 3억6000달러의 시리즈F 투자를 유치했으며, 연간 37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샵백 그룹은 2026년 IPO를 준비하고 있다.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3년 만에 앱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샵백을 통해 결제한 유저가 3개월 이내 재결제를 진행하는 비율이 70%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증명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샵백코리아 홍보대행 컴웨이브 이영미 부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