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커뮤니케이션(www.sooncom.co.kr)은 3월 19일(목)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 룸에서 ‘2026 AI전력시장에 대응하는 ESS 기술 혁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데이터센터 확대로 인한 ESS 보급현황 및 전력 산업 활성화를 위한 R&D 추진 방향 △AI발 전력 패러다임 변화 속 ESS의 기회와 리스크 △전력시장 개선 방향 및 ESS 중앙계약시장 개요 △국내 에너지 산업 환경 변화를 고려한 ESS 기반의 사업모델 소개 △배전 연계형 ESS 발전소 운영 전략과 VPP·PPA 수익모델 최적화 방안 및 사례 △탄소중립을 위한 향후 ESS 활용 및 운영 방향 △액침냉각 플루이드 개발과 배터리 액침냉각 적용 등 다양한 주제로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의 확대와 AI 데이터센터의 급증으로 인한 전력 수요 증가도 ESS 시장 성장의 중요한 요인으로 꼽힌다. 전력망 안정화와 수요, 기후 변화에 따른 냉난방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2024~2035년까지 ESS 시장은 연평균 21.5% 성장해 전체 전력설비 증가율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ESS 시장은 2035년까지 연평균 11%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ESS 시장, 이제는 ‘안전’을 넘어 ‘수익성’과 ‘지능화’의 싸움입니다.’라는 모토로 ESS 국내 기관과 기업들의 ESS 관련 기술 발표와 2026년 ESS 산업을 전망해 보는 자리가 될 것이다. 순커뮤니케이션은 발표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자세한 내용은 순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www.soon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소개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융합 기술들의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 등을 수집해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해 최신 기술 정보를 관련 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반도체/AI/모빌리티/로봇/바이오기술 등 이슈로 부각되는 첨단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컨퍼런스, 기업 행사를 기획해 매월 행사를 주관하고 있으며 IT 전문 전시회의 부대행사(세미나, 컨퍼런스, 홍보)를 대행하는 역할도 수반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70-8154-446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