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AI전력시장에 대응하는 ESS 기술 혁신 컨퍼런스’ 3월 19일 여의도 FKI타워서 개최
순커뮤니케이션(www.sooncom.co.kr)은 3월 19일(목)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 룸에서 ‘2026 AI전력시장에 대응하는 ESS 기술 혁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데이터센터 확대로 인한 ESS 보급현황 및 전력 산업 활성화를 위한 R&D 추진 방향 △AI발 전력 패러다임 변화 속 ESS의 기회와 리스크 △전력시장 개선 방향 및 ESS 중앙계약시장 개요 △국내 에너지 산업 환경 변화를 고려한 ESS 기반의 사업모델 소개 △배전 연계형 ESS 발전소 운영 전략과 VPP·PPA 수익모델 최적화 방안 및 사례 △탄소중립을 위한 향후 ESS 활용 및 운영 방향 △액침냉각 플루이드 개발과 배터리 액침냉각 적용 등 다양한 주제로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의 확대와 AI 데이터센터의 급증으로 인한 전력 수요 증가도 ESS 시장 성장의 중요한 요인으로 꼽힌다. 전력망 안정화와 수요, 기후 변화에 따른 냉난방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2024~2035년까지 ESS 시장은 연평균 21.5% 성장해 전체 전력설비 증가율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ESS 시장은 2035년까지 연평균 11%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ESS 시장, 이제는 ‘안전’을 넘어 ‘수익성’과 ‘지능화’의 싸움입니다.’라는 모토로 ESS 국내 기관과 기업들의 ESS 관련 기술 발표와 2026년 ESS 산업을 전망해 보는 자리가 될 것이다. 순커뮤니케이션은 발표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자세한 내용은 순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www.soon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소개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융합 기술들의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 등을 수집해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해 최신 기술 정보를 관련 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반도체/AI/모빌리티/로봇/바이오기술 등 이슈로 부각되는 첨단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컨퍼런스, 기업 행사를 기획해 매월 행사를 주관하고 있으며 IT 전문 전시회의 부대행사(세미나, 컨퍼런스, 홍보)를 대행하는 역할도 수반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70-8154-446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