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서울굿즈 온라인 매장’시범 운영
호텔스카이파크 명동1·2·3호점,센트럴명동점에서는 서울굿즈를 객실 내 QR통해 결제하고 수령할 수 있다. /사진=서울관광재단호텔스카이파크 명동1·2·3호점,센트럴명동점에서는 서울굿즈를 객실 내 QR통해 결제하고 수령할 수 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서울 공식 기념품인 ‘서울굿즈 온라인 판매 시범 사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호텔스카이파크, 티오더스테이(i’stay)와 손잡고 서울 명동권에서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에 따라 외국은 관광객은 호텔스카이파크의 명동 4개 지점(명동 1·2·3호점, 센트럴 명동점)은 물론 자신이 이용하는 호텔 객실에서 비치된 QR코드를 활용해 서울굿즈를 주문·결제하고 직접 수령할 수 있다.

센트럴 명동점 로비에 마련된 전시공간에선 실물 기념품을 쇼핑하면서 구입도 가능하다.

투숙객은 객실 내 QR을 통해 온라인몰에 접속해 상품을 결제한 뒤, 호텔 프런트에서 간편하게 서울굿즈를 수령할 수 있다.

판매 상품은 외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풍경마그넷, 원단코스터 등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관광객이 쉽게 구매 또는 휴대할 수 있다.

풍경마그넷 7종은 경복궁·광화문·남산 등 서울의 풍경을 담고 있어 실제 외국인 관광객 구매율 1위를 기록한 서울굿즈 대표 상품이다.

서울의 랜드마크와 전통미를 담고 있는 원단코스터, 자개 책갈피, 동전지갑, 리유저블컵, 디퓨저 등은 크기가 작고 실용성이 높은 주력 물품들로 구성됐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온라인 매장 시범 운영이 서울굿즈와 외국인 관광객과의 접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시에, 호텔 및 민간 플랫폼 기업과 협력해 숙박, 관광, 쇼핑이 연계되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서울굿즈의 유통 채널을 다변화하고, 이번 시범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타 호텔로의 확대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호텔스카이파크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이 쉽게 구매하고 휴대할 수 있는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판매할 예정이다./사진=서울관광재단호텔스카이파크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이 쉽게 구매하고 휴대할 수 있는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판매할 예정이다./사진=서울관광재단

이번 협업은 호텔스카이파크의 탄탄한 외국인 투숙 기반과, 티오더스테이의 호텔 플랫폼 운영 노하우가 결합된 것이다.

호텔스카이파크는 2010년 8월 설립된 한국 토종 비즈니스 호텔 체인 그룹으로 한국의 주요 관광 중심지에 3~4성급 호텔 9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티오더스테이는 비대면 고객 경험 향상 기술을 기반으로 호텔 디지털 컨시어지(i’stay)를 운영하는 호스피탈리티 개발사다.

원종 국제관광·MICE본부장은 “앞으로도 관광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외국인 관광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서울굿즈가 방한 외국인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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