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모빌리티 2025, 도시 모빌리티의 미래 선도


PR Newswire
투어코리아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 서울시의회 아이수루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비례)은 지난 13일, 말레이시아 국회의사당(Malaysian Houses of Parliament)을 방문해 말레이시아 국회의원(Mumtaz Md Nawi, Shahidan Kassim)과 함께 문화,관광 교류 확대 및 다문화 정책 등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아이수루 의원의 말레이시아 국회의사당 방문은, 지난달 22일, 서울시의회를 찾은 말레이시아 클란탄주 주의회 의원 등이 방문한 간담회의 연장선 상의 행사로 이뤄졌다.
아이수루 시의원의 이번 말레이시아 국회의사당 방문은, 말레이시아 출신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칼리드 자문위원의 소개로 추진한 됐으며, 아이수루 시의원은 이날 말레이시아 주의회에서 현재 국회의원으로 활동 중인 ▲Mumtaz Md Nawi(뭄타즈 빈티 엠디 나위), ▲Shahidan Kassim(히단 빈 카심)과 함께 양국 간 다양한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아이수루 서울시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위원으로서, 말레이시아와 문화, 관광분야의 교류 확대를 약속했다.
특히,아이수루 의원은 올해 상반기 서울시 다문화 관련 센터 현장 답사 및 현재 추진 중인 연구용역인 ’다문화 정책‘과 관련해 양국 간 상호 교류를 이어가자고 언급했으며, 말레이시아 국회의원 등의 상호 관심사인 여성 리더십 강화 방안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아이수루 의원은 “이번 말레이시아 현지 방문을 통해 국회의원과의 뜻깊은 정책 논의의 자리가 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지난달 개최한 서울과 아시아, 중동 지역 간의 ’2025 살람서울 페스티벌‘ 행사에 이어, 말레이시아와도 지속적인 인연 또한 이어가길 바라는 한편, 향후 아시아권에서 문화, 관광의 확대가 지속되길 기대한다“는 뜻을 전했다.
관심 없음
{카테고리}에 관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