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갯골축제, 2026~2027 대한민국 대표 관광축제 연속 선정
카누체험 Ⓒ 투어코리아카누체험 Ⓒ 투어코리아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 경기 시흥시의 대표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26~2027 문화관광축제’로 연속 선정됨으로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 그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흥갯골축제는 국내 유일의 내만갯골을 품은 갯골생태공원의 환경적 특성을 살려 갯골이라는 자연에서 쉬고 배우고 즐기는 다양한 생태ㆍ예술프로그램을 선보여 시민은 물론 외지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시흥갯골축제  소금을 만들기 위해 바닷물을 퍼올리는  수차돌리기 체험  Ⓒ 투어코리아시흥갯골축제 소금을 만들기 위해 바닷물을 퍼올리는 수차돌리기 체험 Ⓒ 투어코리아

2017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이후, 2026~2027년까지 연속 지정되며 국가대표 축제로서의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선정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2024)’과 세계축제협회(IFEA)가 선정하는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및 본선대회 연속 수상 등 국내외 축제 평가에서도 지속 적으로 다양한 수상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흥갯골축제의 2026~2027 문화관광축제 선정은 시민과 지역사회, 축제 관계자들이 함께 만들어 온 노력의 성과”라며, “시흥갯골축제가 장기적 관점에서 글로벌한 축제로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이기도 하다”고 평가했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