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BC
정은지, '앵무새' 20년 만에 리메이크

투어코리아
수원화성 장룡문 Ⓒ 투어코리아[투어코리아=이민성 기자] 수원시는 경기도의 중심이자 찬란한 역사와 현대적인 매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도시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역사 유적과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많아 방문하기 좋은 가볼 만한 곳이 풍성하다.
만석공원 — 저수지를 품고 예술이 흐르는 도심 속 휴식처
광활한 면적을 자랑하는 만석공원은 18세기 축조된 만석거 저수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곳이다. 맑은 공기 속에서 저수지 주변 산책로는 평화로운 발걸음을 유도한다. 공원 내 영화정은 고요한 풍경에 운치를 더하며, 함께 위치한 수원미술관은 자연 속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장안구 송죽동에 자리 잡은 이곳은 번잡함 없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
수원화성 — 조선 왕조의 숨결이 깃든 세계유산 성곽
정조대왕의 깊은 효심과 강력한 왕도정치의 꿈이 담겨 1796년 완공된 수원화성은 그 자체로 역사적인 이야기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 성곽은 군사 방어와 상업 기능을 겸비한 평산성의 형태로, 동양 성곽 건축의 정수를 보여준다.
수원화성 Ⓒ 투어코리아맑은 날 성곽을 따라 걷다 보면 장안구 영화동 일대의 도심 풍경과 어우러진 웅장한 건축미가 감탄을 자아낸다. 잘 정비된 산책로는 계절과 상관없이 고즈넉한 정취 속에서 역사적 발자취를 따라 걷는 기회를 선사한다.
해우재 박물관 — 특별한 형태로 만나는 화장실 문화 전시관
이목동에 위치한 해우재 박물관은 변기 모양의 독특한 외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곳은 미스터 토일렛 심재덕 선생의 뜻을 기려 조성된 곳으로, 화장실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중요성을 유쾌하게 풀어낸다.
해우재 Ⓒ 투어코리아어린이 체험관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생활 속 화장실 예절을 배우고 다양한 조형물을 통해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며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히 좋은 공간이다.
광교호수공원 — 도심 속 최대 규모의 자연 친화적 호수공원
영통구 하동에 자리한 광교호수공원은 광교산과 주변 저수지의 자연을 보존하며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호수공원이다.
광교호수공원/사진=수원시수변공간인 어반레비와 6개의 테마 둠벙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총 6.5킬로미터에 이르는 순환보행로는 사계절 걷기 좋으며, 고요한 호수 위로 비치는 햇빛은 평화로운 풍경을 연출한다. 가족 캠핑장, 야외공연장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시민들의 휴식과 여가를 책임진다.
방화수류정 — 수원의 성곽 위에서 꽃과 버들을 찾다
팔달구 매향동, 수원성 화홍문 동쪽 벼랑 위에 자리한 방화수류정은 1794년 축조된 독창적인 누각이다. 공식 명칭인 동북각루보다 '꽃을 찾고 버들을 따라 노닌다'는 뜻의 당호로 더 알려져 있다. 이곳은 독특한 평면과 지붕 형태가 어우러져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모습을 선사하며, 화성 건축물 중에서도 특히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지닌다.
한얀 눈에 덮혀 아름다운 풍경화를 그려낸 방화수류정과 용연정자에서는 동쪽의 연무대와 서쪽의 장안문, 그리고 팔달산까지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어 고요히 사색에 잠기기 좋은 장소이다.

관심 없음
{카테고리}에 관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