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은행, 경쟁률 24대 1 'KDB NextONE 12기' 프로그램 시작
한국산업은행은 2일 'KDB NextONE' 12기에 참여할 15개 초기 유망 스타트업 선발을 완료하고,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사진-한국산업은행한국산업은행은 2일 'KDB NextONE' 12기에 참여할 15개 초기 유망 스타트업 선발을 완료하고,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사진-한국산업은행

[투어코리아=김미성 기자] 한국산업은행은 2일 'KDB NextONE' 12기에 참여할 15개 초기 유망 스타트업 선발을 완료하고, 향후 5개월간 진행될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 'KDB NextONE' 12기는 총 354개 기업이 지원해(경쟁률 24:1), 1차 서류 심사 및 2차 구술 심사를 통해 우수 유망 스타트업 15개 기업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기업에는 AI, 모빌리티, 반도체,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이 포함됐으며 3년 이내의 초기 기업이 다수를 차지했다.

산업은행은 이번 보육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들에게 전담 멘토링, IR 컨설팅, 데모데이 뿐만 아니라 Front1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투자유치 및 사업연계 등 실질적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육기업에 맞는 산업 분야별 특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하고, KDB실리콘밸리법인 등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지 투자자 매칭, 해외 전시회 부스 참가 지원 등을 추진함으로써 해외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산업은행 벤처투자 플랫폼 'KDB NextRound'(투자유치 지원),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인 'NextRise'(사업협력 지원) 및 M&A컨설팅실(성장전략 자문) 등과 연계해 보육기업의 투자유치 및 사업 확대를 지원한다.

한국산업은행 관계자는 "KDB NextONE 12기에 선발된 스타트업들에 대한 지원은 물론, 대한민국의 혁신성장과 초기 벤처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