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대전시 서구, 2026년 소셜 기자 위촉식 개최

투어코리아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티웨이항공이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정비 인력 채용을 진행하며 항공 안전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정비사 신입인턴 △정비사 경력 △정비사 부품수리(경력) △정비 전문강사(경력) 등으로,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폭넓게 모집한다.
정비사 신입인턴은 항공기 운항 정비 업무를 담당한다. 지원 대상은 기졸업자 및 2026년 8월 졸업 예정자로,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비행기) 자격증과 외국어 시험 성적을 보유해야 한다. 신입인턴은 1년간 근무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B737NG, B737-8, A330 기종 자격 보유자와 외국어 활용 능력 우수자, 자동차 운전면허 소지자, 항공기 정비 부사관 경력자는 우대한다.
사진-티웨이항공정비사 경력 채용은 항공기 운항 정비 업무를 수행하며,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비행기) 자격증 소지자 중 B737, A330 또는 B777 확인 정비 경력을 보유한 인원을 대상으로 한다. 최근 24개월 이내 항공기 정비 경력 6개월 이상인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정비사 부품수리(경력) 는 항공기 기체 수리 업무를 담당한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비행기) 자격증 소지자 중 항공기 기체 수리 경력 5년 이상이며 Wheel & Tire 수리 경력을 보유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정비 전문강사(경력)는 항공기 정비 교육 업무를 맡는다. B777·B737 또는 A330 확인 정비 경력 보유자이면서 전문강사 경력 5년 이상인 인재를 대상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각 모집 분야의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정비사 신입인턴 지원 마감은 2월 11일(수) 오후 2시까지이며, 정비사(경력), 정비사 부품수리(경력), 정비 전문강사(경력)는 상시 모집으로 채용 완료 시 마감된다.
지원 자격과 전형 일정, 단계별 결과 발표 등 자세한 내용은 티웨이항공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2026년에도 안전 운항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정비 인력 확대와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안전 관리와 정비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항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심 없음
{카테고리}에 관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