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절 대란 두쫀쿠부터 건기식까지”..스타필드, 온가족 취향 저격 ‘설맞이 특별 팝업’ 총출동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스타필드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전 세대의 취향을 아우르는 대규모 ‘설맞이 특별 팝업’과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명절 준비는 물론 연휴 체험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점포별 큐레이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필드/사진- 신세계프라퍼티스타필드/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수원, SNS 강타한 ‘두쫀쿠’부터 퓨전 떡까지 미식 성지로

스타필드 수원은 설과 밸런타인 시즌을 겨냥한 화제의 디저트 팝업으로 미식 트렌드를 한자리에 모았다.

구움 과자 베이커리 '포레포레’와 약과 품절 열풍을 이끈 ‘장인한과(1/30~3/3)’는 설 간식과 선물 수요를 동시에 공략한다. 바삭함과 쫀득함을 모두 잡은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장인손찹쌀약과, 삼각이손약과 등은 이미 SNS에서 ‘품절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52만 구독자를 보유한 간식 유튜버 아누누의 동결건조 엿 브랜드 ‘파삭(2/13~2/22)’도 팝업을 연다. 스타필드 한정 초코맛 파삭과 요거트 세트를 선보이며, 대형 동결건조 기계를 활용해 간식이 완성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구성해 체험형 재미를 더했다.

국내 대표 미식 가이드 ‘블루리본 서베이’ 인증을 받은 퓨전 떡 브랜드 ‘자이소(2/4~3/3)’는 호두곶감말이와 과일 찹쌀떡을 선보인다. 현장에서 떡을 치고 과일을 감싸 완성하는 퍼포먼스가 더해져 명절 분위기를 살린다.

스타필드/사진- 신세계프라퍼티스타필드/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캐릭터부터 키즈 한복까지… 세뱃돈 쇼핑도 OK

설 연휴 쇼핑의 재미를 더할 캐릭터 팝업도 풍성하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글로벌 토이 브랜드 ‘오로라월드’ 팝업(2/11~2/24)을 통해 스누피로 유명한 ‘피너츠’와 자체 IP ‘팜팔스’ 인형·키링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산리오, 몬치치, 치이카와 등 인기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무모한상점’ 팝업(2/13~2/26)이 열린다. 소원나무, 윷놀이 이벤트, 나만의 뱃지 만들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아이들을 위한 한복 기획전도 눈길을 끈다. 스타필드 하남·고양에서는 ‘리틀티니’ 베이비 한복을, 고양·안성에서는 ‘하랑한복’ 키즈 한복전을 열어 연령과 취향에 맞춘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고양·안성, 명절 쇼핑과 효도 선물까지 한 번에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설맞이 페스티벌(2/5~2/11)이 열린다. 인기 여성 패션 브랜드와 명품 편집숍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확인하고, QR 코드를 통해 최대 25% 할인 쿠폰을 받아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타필드 안성은 부모님을 위한 설 선물 큐레이션에 집중했다. 프리미엄 꿀 브랜드 ‘허니마더’ 설 기획전(2/4~2/18)과 자연 원료 기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삼다원’을 통해 건강기식·헬스케어 선물을 제안한다.

풍물 공연부터 슬라임·보드게임까지 ‘체험형 명절’

명절 분위기를 살리는 체험 콘텐츠도 점포별로 준비됐다.

사진- 신세계프라퍼티사진- 신세계프라퍼티

2월 14일부터 하남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전점에서 ‘바우덕이 풍물단’ 공연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스타필드 하남(2/12~2/18)은 짚풀생활사박물관과 함께 전통 공예·놀이 체험을, 고양(2/17~3/4)은 아스모디코리아와 함께 보드게임 대회를 연다.

또한 안성(2/13~2/22)에서는 슬라임 체험을, 코엑스몰(2/13~2/18)에서는 전통 놀이 ‘화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색 팝업을 선보인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