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항공, 한국 대표사무소에 ‘아비아렙스’ 선정...한국 시장 공략 본격화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아메리칸 항공(American Airlines, 이하 AA)이 한국 내 공식 대표 사무소로 아비아렙스(AVIAREPS)를 선정하고 한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비아렙스는 국내 영업·마케팅·고객 서비스 전반을 총괄하며, 아메리칸 항공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세계 최대급 항공 네트워크와 글로벌 GSA 전문성이 결합되면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아메리칸 항공은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항공사로, 전 세계 약 50개국 350개 이상 도시에 하루 평균 6,700여 편의 항공편을 운항하는 세계 최대급 항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미주 전역을 촘촘하게 연결하는 노선망과 폭넓은 제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항공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인천–댈러스 포트워스(DFW) 직항 노선을 중심으로 북미 주요 도시로 이어지는 편리한 환승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비즈니스 및 프리미엄 여행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아비아렙스는 지난해 12월 월드트래블어워드(WTA)에서 ‘세계 최고의 항공 GSA(World’s Leading Airline GSA)’로 선정된 바 있다.

항공 및 관광 분야에서 축적한 글로벌 운영 노하우와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아메리칸 항공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전략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아비아렙스의 아메리칸 항공 한국 전담팀은 향후 ▲운영 지원(국내 항공·여행 업계를 위한 B2B 영업 및 운영 지원 강화) ▲상품 개발(미주 노선을 기반으로 한 신규 여행 상품 기획 및 공급 확대) ▲브랜드 마케팅( 한국 시장 특화 마케팅 캠페인 및 프로모션 전개) ▲영업 채널 강화(여행사 및 기업 고객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 등의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활동한다.

아비아렙스 관계자는 “글로벌 항공 산업을 선도하는 아메리칸 항공의 한국 대표사무소를 공식적으로 맡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아메리칸 항공 전담 팀의 전문 역량을 집중해 한국 여행객들에게 AA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시장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비아렙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여행사 대상 설명회, 공동 프로모션,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순차적으로 전개하며, 한국 시장 내 아메리칸 항공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