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관광청, 카카오톡 AI 가이드 ‘레이(Lei)’ 출시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별도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톡 채널 추가만으로 이용 가능한 AI 여행 가이드가 등장했다.

하와이 관광청은 하와이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보다 스마트하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기반 AI 가이드 ‘레이(Lei)’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하와이 관광청이 카카오톡 AI 가이드 ‘레이(Lei)’를 출시했다./사진-하와이관광청하와이 관광청이 카카오톡 AI 가이드 ‘레이(Lei)’를 출시했다./사진-하와이관광청

‘레이(Lei)’는 하와이 주요 관광지와 액티비티, 교통, 쇼핑, 맛집, 문화 정보 등 여행 전반에 걸친 600여 개 이상의 콘텐츠와 약 3,000개 이상의 FAQ 데이터를 탑재했다. 단순 정보 제공을 넘어, 이용자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맞춤형 가이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접근성이 강점이다. 카카오톡에서 ‘하와이 관광청 레이’ 채널을 추가하면 즉시 채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여행 준비 단계는 물론 현지에서도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한국어·영어·일본어 등 다국어 지원 기능도 갖춰 글로벌 여행객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서비스 정식 론칭에 앞서 여행 전문 유튜버 ‘방랑자 차박차박’과 협업해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실제 하와이 현지에서 ‘레이’를 활용하는 모습은 해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한편, 오는 20일까지 ‘방랑자 차박차박’ 채널을 통해 구독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AI 가이드 ‘레이’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하와이 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