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문화재단, 이어지는 곳: 예술교육실험실 '입주예술인' 모집
입주예술인 모집 포스터. /사진-춘천문화재단입주예술인 모집 포스터. /사진-춘천문화재단

[투어코리아=김미성 기자] 춘천문화재단은 '예술소통공간 곳'에서 활동할 2026 다장르 공감 프로젝트 '이어지는 곳: 예술교육실험실' 입주예술인을 모집한다.

이어지는 곳: 예술교육실험실은 예술인의 창작 작업을 교육으로 확장하고 발전시키는 입주형 예술교육 프로젝트로, 창작과 교육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예술교육 모델을 실험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다원예술, 예술이론 등 문화예술 전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역예술인으로 개인 또는 최대 3인 이내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총 4팀(개인 또는 단체)을 선발하며, 입주 기간은 오는 3월 25일부터 7월 22일까지다.

지원자는 자신의 창작 과정을 기반으로 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를 제출해야 하며, 서류 및 인터뷰 심의를 거쳐 최종 입주자가 선정된다.

선정된 예술인들은 '예술소통공간 곳' 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해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활동비가 지원된다. 입주기간 동안 프로그램 시연과 교류 과정을 통해 내용을 보완·개발하며, 최종 기획안을 제출한다. 확정된 프로그램은 시민을 대상으로 3회 운영된다.

춘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예술인의 창작이 교육으로 확장되고, 지역과 만나는 과정을 실험하는 자리"라며 "장르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예술교육 모델을 함께 만들어 갈 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19일부터 오는 3월 8일 오후 4시까지 춘천문화재단 온라인 지원사업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춘천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핫 뉴스

뉴스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