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시·군평가 5년 연속 1위 달성
의성군이 경북도 시군평가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성군의성군이 경북도 시군평가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성군

[투어코리아=남동락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경상북도 주관 ‘2026년(2025년 실적) 경상북도 시군평가’에서 군부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의성군은 5년 연속 1위(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경상북도 시군평가는 국가 주요 정책과 도정 핵심 시책에 대한 시군의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 정량지표 88개와 정성지표 12개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의성군은 평가 전담체계를 구축해 정량평가 88개 중 76개를 달성하여 86.36%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또한, 정성평가에서는 3개 지표가 우수지표로 선정되며, 군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역먹거리계획 추진실적 A등급 달성, 신기술제품 우선구매율 목표 달성, 가족센터 온가족 보듬서비스 지원실적 목표 달성 등이 대상으로 선정되는데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 여러분의 도움과 공직자의 노력이라 생각하고 평가지표가 행정 수행의 척도인 점을 감안하면, 5년 연속 1위는 정말로 값진 결실이다.”라고 강조했다.

핫 뉴스

뉴스 view